반응형

괴물 센터백, 김민재

대한민국과 나폴리의 CB 김민재는 이번 시즌 UCL, 리그 모두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런 괴물 센터백에게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데, 현재 링크가 나고 있는 클럽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파브리지오 로마노 기자에 의하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김민재에게 관심이 있으며, 김민재는 계약 조건에 약 50m 유로(한화 약 700억 정도)의 바이아웃 조항이 걸려있고, 바이아웃이 발동되는 기간은 한정적이라고 합니다. 현재 맨유에는 리산드로 마르티네즈라고 좋은 센터백이 존재하는데, 김민재와 합을 맞춘다면 엄청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2. PSG(파리 생제르망)

PSG, 파리 생제르망

산티 아우나 기자에 의하면, 김민재는 7월 초에 (이탈리아 기준) 해외 팀들에게 한정된 바이아웃 조건이 발동된다고 하고,  가격은 역시 약 50m 유로(한화 약 700억 정도)입니다. 현재 PSG 상황을 본다면 센터백 보강이 시급하기에 김민재를 데려간다면 좋은 전력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모스나 마르퀴뇨스 등 베테랑 선수들과 합을 맞추며 강력한 수비 라인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3. 리버풀

리버풀 FC

리버풀 역시 김민재 선수 영입에 관심이 있고, 세부 내용은 외신에서 나온 맨유나 PSG 관련 기사 내용과 비슷합니다. 리버풀에는 세계 최고 센터백 중 한 명이라고 말할 수 있는 반 다이크가 있습니다. 반 다이크와 김민재의 조합 역시 이적이 성사된다면 강력한 수비라인으로 성장할 듯합니다.

 

현재 상황으로 봤을 때, 6월쯤이면 김민재 선수의 다음 행선지가 확실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김민재 선수는 트랜스퍼 마켓(Transfermarkt) 기준, 50m(한화 약 700억) 정도의 몸값을 형성하고 있으며, 전 세계 기준 CB 몸값 순위 14위입니다. 이는 현재 링크 발생한 클럽들 중 김민재 선수보다 몸값이 높은 선수는 PSG의 파르퀴뇨스 밖에 없으며, 같은 몸값으로는 맨유의 리산드로 마르티네즈뿐입니다.

 

또한 이번 시즌 김민재의 출전 시간을 보면, 링크가 발생한 클럽들의 센터백들을 포함해서 가장 많은 출전 시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김민재 선수가 나폴리에서 휴식 시간을 보장받기 힘든 상황이라는 단점을 확인할 수 있지만, 휴식 부여를 제대로 받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매 경기 놀라운 활약을 하며, 기량 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꾸준히 노력하는 자기 관리부상도 당하지 않는 강철몸. 즉, 괴물 센터백 김민재의 장점을 제대로 보여줍니다.

 

 

현재 김민재 선수의 몸값은 실력에 비해 낮다고 볼 수 있는데, 그렇기에 지금 김민재 선수를 바이아웃으로 데려간다면 굉장히 큰 이득이기에 많은 클럽들이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김민재 선수는 최근 인터뷰에서 현재 팀에 집중한다는 말을 남겼으나, 미래는 어떻게 될지 모르기에 김민재 선수가 유럽 빅클럽에서 활약하는 모습도 기대가 됩니다.

반응형